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5.23 16:13

‘군립도서관’ 건립.. 정선군 “생활SOC 국비 확보에 총력”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정부의 ‘생활SOC 3개년 계획’ 발표에 발맞춰 지역의 여건과 특성에 맞는 군민 밀착형 생활SOC 사업 발굴.추진에 전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를 위해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들은 각 분야에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위해 정선군립도서관 건립, 정선군 행정지원센터(가칭) 건립, 국민체육센터 리모델링 등 총 사업비 306억 7,500만원 규모의 복합화 3개 사업을 포함한 총 6개 사업을 발굴해 국.도비 확보 등을 위해 적극 노력하고 있다.

  특히, 군은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생활SOC사업’ 추진 1순위로 ‘정선군립도서관’ 건립을 선정했다.

  군은 이 사업을 공동육아나눔터를 비롯해 100세 인생 평생학습이 가능하도록 평생학습관을 영유아부터 노인까지 모든 군민의 편익을 증진시킬 수 있는 복합 시설로 구축할 계획이다.

  또한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추진중인 행정지원센터(가칭) 건립사업 추진으로 기존에 난립돼 운영되던 복지서비스 단체의 통합 운영과 함께 가족복지센터, 기록관, 다함께돌봄센터, 주민 주차장 시설 등을 포함한 복합 시설을 구축하여 주민통합복지센터로 활용하겠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안전사고 예방 및 쾌적한 생활체육 환경조성을 위한 국민체육센터 리모델링사업, 인구밀집지역의 주차난 해소를 위한 고한아파트 주거지주차장 조성사업, 주민들의 교육.문화.복지공간 확충과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의 장소로 활용하기 위한 생활문화센터 건립 등의 사업들도 차질없이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이번 군의 ‘생활SOC 공모사업’은 지자체에서 제출한 수요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오는 7월말까지 사업신청을 받아 국가균형발전위원회 및 관계 중앙부처의 종합검토를 거쳐 9월말경 사업이 최종 결정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