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5.29 18:58

대학별 ‘설명회’ 개최.. 태백시 “정확한 입학 정보 드립니다”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가 오는 6월 매주 수요일 서울권과 강원권 주요대학 입학사정관을 초청해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29일 시에 따르면 6월 5일 오후 4시 30분 동국대학교 입학설명회를 시작으로, 12일 오후 4시 30분 중앙대학교, 19일 저녁 6시 30분 춘천교육대학교, 26일 오후 4시 30분 한림대학교 순으로 열릴 예정이다.

  동국대와 중앙대 입학설명회는 황지고등학교 시청각실에서, 춘천교대와 한림대는 태백시청 대회의실에서 각각 개최된다.

  시는 매주 수요일이 ‘숨요일’로 지정돼 학교 정규수업이 일찍 끝나는 점을 고려해 개최 요일을 정한 만큼 보다 많은 학생들이 입학설명회에 참석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설명회에서 입학사정관들은 각 대학별 수시.정시 입학전형과 자기소개서 기술법, 면접 특강 등 합격으로 가는 지름길을 알려줄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대학들이 권역별 설명회 및 소도시 지방 설명회 개최를 꺼려해 유치에 어려움을 겪었다”며 “입시 정보 획득이 상대적으로 어려운 우리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어렵게 마련한 자리인 만큼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지역 학생들이 우수 인재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으며 교육정책의 발전을 위해 6월 6일까지 국민생각함 홈페이지에서 ‘내 고장 학교 보내기’ 사업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