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9.06.04 14:20

이용섭 광주시장 “수영대회 계기로 다양한 협력 이어가자”

주한 외국대사들 만나 전방위적 교류협력 제안

이용섭(오른쪽) 광주시장이 지난 3일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주한 독일대사를 만나 수영대회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가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교두보 삼아 세계 주요 국가들과 전방위적인 교류에 나선다.

  4일 시에 따르면 이용섭 시장은 지난달 31일에 이어 3일에도 스웨덴, 인도, 독일 등 주한 외국대사들과 만나 수영대회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는 한편, 국가 간 우호협력 증진에 대사들이 적극적인 역할을 해 줄 것을 요청했다.

  특히, 이 시장은 외국대사들을 만날 때마다 “수영대회는 국가마다 명예를 걸고 기량을 다투는 경기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새로운 교류의 시작이 될 것이다”며 “수영대회를 통한 광주와의 인연이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문화.체육.경제.과학 등 다방면의 교류협력으로 확대되기를 바란다”는 뜻을 전달했다.

이용섭(오른쪽) 광주시장이 지난 3일 ‘2019광주세계수영선수권대회’를 앞두고 주한 인도대사를 만나 수영대회에 대한 협조를 요청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염승용 기자

  외국대사들도 이 시장의 말에 적극 동감하며 다양한 형태의 교류를 제안했다.

  한편, 이 시장은 지난달 31일과 3일 이틀동안 스웨덴, 독일 등 수영강국 7개 국가 대사들을 만나 대회참가를 요청하는 서한문 전달과 함께 수영대회에 선수 및 응원단, 수영동호인들이 최대한 참가하도록 협조를 요청했다.

  또 대회 참가선수에 대한 숙박, 통역, 수송 등의 편의제공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하며, 대사들을 7월12일 선수권대회 개막식에 공식 초청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