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6.07 15:27

신임소방공무원 49명.. 강원소방학교, 오는 12일부터 현장 배치

박태원 학교장 “긍지와 자부심 갖고 소방현장활동 임해주길”

강원도 제29기 신임소방공무원 후보생들(사진= 강원도소방학교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도소방학교(학교장 박태원, 이하 강원소방학교)가 7일 오전 11시 제29기 신임소방공무원 후보생에 대한 졸업식을 개최했다.

  강원소방학교에 따르면 이번 졸업식은 올해 2월 18일에 입교해 16주간 강한 소방관이 되기 위해 기본법령과 화재진압.구조.구급교육을 이수한 49명의 후보생과 더불어 학부모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강원도소방학교가 7일 오전 11시 제29기 신임소방공무원 후보생에 대한 졸업식을 개최한 가운데 신임소방공무원 49명을 비롯해 박태원 학교장이 함께 졸업을 축하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소방학교 제공). 이형진 기자

  박태원 학교장은 격려사에서 “예비 소방관으로서 지난 16주 동안 흘린 땀은 강한 소방관이 될 수 있는 자격이 충분하다는 걸 보여줬다”며“긍지와 자부심을 갖고 나의 안전이 곧 국민의 안전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하게 소방현장활동에 임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졸업식은 예비 소방관에게 부모가 직접 계급장을 달아주는 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끌었다.

  신임소방관 49명은 오는 12일 도내 소방관서로 순차적으로 분산 배치돼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게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