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6.26 15:23

전주시 “청년들이 행복한 ‘청년정책’ 추진에 만전”

김승수 전북 전주시장(사진= 전주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전주 더리더) 전북 전주시(시장 김승수)가 전주지역 청년, 각계각층의 전문가들과 머리를 맞대고 청년들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 청사진을 그려나가고 있다고 26일 밝혔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25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청년희망도시 기본계획’에 기반한 2019년도 청년희망도시 시행계획을 점검하기 위한 ‘2019년 제1차 청년희망도시 정책위원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청년희망도시 정책위원회는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따라 지난 2016년 12월부터 전주시장과 시의원, 교수, 청년 등 각계각층의 인사 20명으로 구성.운영되고 있으며, 이들은 효과적인 청년정책 시행을 위해 연 2회 회의를 열고 있다.

  이날 회의에 참석한 정책위원들은 청년희망도시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소통.거버넌스 ▲고용.일자리 ▲복지 ▲교육.사회.문화의 4개 영역의 주요 과제들을 검토하고, 영역별 사업 추진방향에 대해 논의했다.

  특히 참석자들은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 확대 방안 ▲창업 인큐베이팅 기반 강화 ▲청년쉼표 프로젝트 추진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하고, 청년센터 및 온라인플랫폼 구축 등 신규 사업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앞서 시는 가장 큰 고민거리인 취업부터 소득.부채.주거.결혼 등 복합적인 문제를 안고 살아가는 우리 시대 청년들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2022년을 목표로 한 청년희망도시 기본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시 신성장산업본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청년들과 각계 각층의 전문가들의 지혜를 모아 전주시 청년들을 위한 사회안전망을 마련하고, 청년들이 행복한 청년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