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7.16 18:00

‘청장년 핫스팟’ 사업 선정.. 정선군 “청년들에게 기회를”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019년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으로 지역 청장년 창업과 활성화를 주제로 실시하는 ‘청장년 핫스팟’ 사업이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인구감소지역 통합지원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저출산, 고령화 및 청년층의 도시 이주에 따라 교육.의료 등 생활 인프라 부족 및 지역 공동체 붕괴 등 지역 인구감소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시행하고 있는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청장년 핫스팟(Hot Spot) 연결 사업’으로 카지노 인접 지역인 고한.사북.남면 지역을 핵심 활력 거점으로 구축.연계해 마을호텔, 맘스카페 등 지역 청년들이 창업.교육.소통 등 다양한 활동 공간을 마련할 계획이다.

  세부적으로 고한읍은 청년 창업공간인 ‘이음 플랫폼’ 공간에서 야생화 키움 핫스팟으로 고한18번가에서 야생화 관련 학습 및 연구 등 마을 특화사업을 연구 중인 청장년 여성커뮤니티의 주도적 참여로 고한 야생화추리극장 사업과 연계해 청장년층이 활발하게 교류하고 활용하는 핵심 활력거점 공간으로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사북읍은 사북2리 마을회관 2층 공간에서 부모와 아이들의 창의적인 생각을 촉진하는 배움의 공간인 ‘배움 핫스팟’을 운영할 계획이다.

  남면은 무릉리 마을회관을 활용해 주민이 참여하는 억새협동조합을 만들어 지역 특화사업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창업과 귀촌을 지원하는 거점공간으로 활용해 나갈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고한, 사북, 남면 지역에서 활동하는 청장년 사업들과 공간, 지역 주민을 연결해 인구감소에 적극 대처하고자 국비 4억, 군비 4억 등 총 8억원을 투입해 핫스팟 거점 공간을 마련해 지역 청년과 귀농 청년들이 지역을 떠나지 않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