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9.07.30 11:38

김경수 경남지사 “직장 내 괴롭힘 근절 종합대책 마련을”

직원 사망 사건 신속.엄정 조사 재차 지시

김경수 경남지사(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창원 더리더) 김경수 경상남도지사는 지난 21일 유명을 달리한 직원의 죽음에 애도를 표하며, 이번 사건을 매우 심각한 상황으로 인식하고, 신속하고 엄정하게 조사할 것을 재차 지시했다.

  도는 지난 26일 입장문을 내고 고인에 대한 애도와 유족들에 대한 위로를 전한 바 있다.

  또한, 25일 유족들의 문제제기와 진상조사 요구에 대해서는 “도가 할 수 있는 범위 내에서 사실관계를 엄정하게 조사 중이며, 그 결과에 따라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경수 지사는 오늘 오전 감사관과 행정국 등 관련 부서장을 불러 “전 직원들, 특히 저를 비롯한 간부공무원들이 이번 사건을 매우 엄중하게 인식해야 한다”며 유족과 노조의 문제제기처럼 직장 내 괴롭힘이 있었는지 사건의 전말에 대해 신속하고 엄정한 조사를 다시금 강조했다.

  김 지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해 “매우 조심스럽지만 공개된 메시지나 직원들의 증언에 비추어보면, 일부의 잘못된 언어 습관이 받아들이는 사람의 입장에서는 언어폭력이 될 수 있다”고 말하며 “이번 일을 계기로 공공기관 내, 공적인 관계에서부터 언어폭력을 비롯한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기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라”고 주문했다.

  또한 “감사관실은 문제의 심각성을 인식하고 정확한 사실관계를 파악하라”고 당부했다.

  한편, 도는 진상 파악과 함께 우선적으로 함께 근무한 직원들의 심리적 안정을 위해 격리 조치를 시행했으며, 조사 역시 신속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가 나오는 대로 김 지사는 유족들을 찾아 위로와 사과의 뜻을 전할 계획이다.

  또 직원들이 받았을 정신적 충격에 대하여 즉시 심리 상담을 실시하는 한편, 이런 안타까운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실태조사와 예방 교육, 근절종합대책을 조속히 마련할 방침이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