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스포츠
  • 입력 2019.08.25 23:23

‘태백 출신’ 루키 임희정,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 2019’ 우승

강원도 태백 출신 KLPGA 루키 임희정(19,한화큐셀)이 25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C.C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에서 우승한 가운데 문태곤(오른쪽) 하이원리조트 대표가 트로피를 수여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도 태백 출신 KLPGA 루키 임희정(19,한화큐셀)이 25일 강원도 정선 하이원C.C에서 열린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총상금 8억원) 데뷔 첫 우승을 차지했다.

  하이원리조트에 따르면 임희정은 대회 마지막 날인 25일 진행된 4라운드에서는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를 기록하며 2위 박채윤을 4타 차로 따돌리고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문태곤 하이원리조트 대표는 이번 대회 우승자인 임희정에게 우승 상금 1억 6천만원과 함께 세계적인 조각가 지영호작가의 작품인 소녀골프상을 전달했다.

  특히, 임희정이 이번 대회에서 활약할 수 있었던 요인 중 하나는 고향이다.

  국내 가장 큰 폐광지역인 태백 출신으로, 아마추어 시절 하이원리조트에서 강원도 대회를 많이 개최해 친숙한 코스라는 것이 도움이 된 것으로 전해졌다.

강원도 태백 출신 KLPGA 루키 임희정(19,한화큐셀)이 25일 문태곤(오른쪽) 하이원리조트 대표로부터 우승 상금을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또 임희정 선수는 지난 2012년 하이원리조트가 선발하는 강원도 아마추어우수골프선수 장학금(폐광지역 4개 시.군)을 받은 바 있어, 이번 하이원 여자오픈에서의 첫 우승에 의미를 더했다.

  이외에도 박채윤(25,삼천리)이 최종 9언더파 279타를 기록해 단독 2위에 이름을 올렸으며, 해외무대에서 좋은 경기력을 선보여 많은 관심을 받았던 김효주(24,롯데)는 최종 2언더파 286타로 경기를 마쳤다.

  한편 2008년 첫 대회를 시작으로 올해 9회째를 맞은 하이원리조트 여자오픈은 초대챔피언 서희경을 비롯해 유소연, 안신애, 장하나, 배선우 등 많은 스타 선수를 배출해낸 국내 대표 여자 골프대회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