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02 17:46
  • 수정 2019.09.04 14:52

김경수 경남지사 “전자부품연구원 설립으로 제조업혁신 가속화”

김경수(오른쪽에서 두 번째) 경남지사가 2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진행된 ‘전자부품연구원 동남권본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식’에 참석해 협약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경남도청 제공). 이형진 기자

  (창원 더리더) “전자부품연구원 설립으로 제조업혁신 가속화될 것”

  김경수 경남도지사가 2일 오후 도청 도정회의실에서 진행된 ‘전자부품연구원 동남권본부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 참석해 이같이 밝혔다.

  도에 따르면 김경수 지사는 전자부품연구원 동남권본부 설립에 대해 “경남의 제조업체들이 ICT융합을 통한 스마트 제조 혁신과 함께 가지 않으면 제조업의 미래가 없다는 것에 공감하고 지난 1년간 공통된 노력을 기울인 결과”라면서 “동남권의 유일한 IT연구기관으로 경남뿐 아니라 부산, 울산과 연계한 동남권 단위의 발전전략을 만들어가는 R&D기반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경수 지사, 김영삼 전자부품연구원장, 허성무 창원시장, 안완기 경남테크노파크 원장 등 관계자 30여 명이 참석했다.

  협약서에는 ▲경남지역 전자.IT산업 분야의 연구개발 및 기술 사업화 지원사업 추진 ▲전자.IT산업 관련 기업유치와 ICT 전문인력 양성 ▲일자리 창출사업 등에 적극 협력한다는 내용 등이 담겼다.

  이번 협약으로 도와 창원시는 전자부품연구원 동남권 본부 설립과 운영을 지원하고, 경남테크노파크는 관련 기술과 정보를 공유하는 등 사업수행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전자부품연구원은 창원에 동남권 본부를 설립하고 경남의 스마트 산단 거점화, 주력산업 고도화 및 신산업 창출, 미래인재 양성 및 일자리 창출의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경기도 안산에서 운영 중인 스마트제조혁신센터 구축 경험을 기반으로 스마트산단 표준제조혁신공정모듈 구축사업이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한편, 전자부품연구원은 1991년 설립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성윤모) 산하의 전자 및 정보산업 연구기관으로 정부와 전자업계 대기업, 70여개 중소기업이 공동출연한 기관이다.

  전자산업 첨단기술개발 선도와 신산업 창출, 중소기업 기술혁신과 활성화를 목적으로 설립됐다. 현재 조직은 ▲부품소재 ▲에너지디스플레이 ▲시스템반도체 ▲정보통신미디어 ▲융합산업 등 5개 연구본부와 사업행정을 담당하는 경영전략본부와 기업협력본부로 구성돼 있다.

  동남권본부는 광주와 전북에 이어 세 번째 지역본부가 되며 본원은 경기도 성남에 소재하고 있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