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15 23:39

‘1.8%’ 임금인상 합의 .. 강원랜드-노동조합, 단체교섭 마무리

문태곤(왼쪽) 강원랜드 대표와 송인태 강원랜드 노조위원장이 지난 11일 오후 8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6층 보드룸에서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갖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지난 11일 오후 8시 하이원 그랜드호텔 컨벤션타워 6층 보드룸에서 ‘2019년 임금 및 단체협약 조인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강원랜드 노사는 1월부터 7차례에 걸친 단체교섭을 통해 임금인상,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제도 개선 등 잠정합의안을 도출하고, 이번 임금 및 단체협약 안에 최종 합의했다.

  올해 임금협약의 주요 내용은 정부 가이드라인을 준수해 ▲2018년 총인건비 대비 1.8% 임금인상 ▲내부평가 성과급 차등지급 등이다.

  또한, 단체협약은 일.가정 양립 지원에 관한 법률 등을 반영해 ▲가족돌봄 등을 위한 근로시간의 단축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직장내 괴롭힘 방지 등 관련 사항을 개정하기로 했다.

  강원랜드, 강원랜드 노동조합, 강원랜드 감사위원회는 “이번 조인식과 함께 갑질 및 직장 내 괴롭힘을 근절하고 인권이 존중되는 건전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노.사.감 공동선언협약식을 진행하고, 국민들로부터 신뢰 받는 공기업으로 거듭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강원랜드는 노.사.감이 참여하고 외부위원이 과반수로 구성된 인권윤리경영위원회와 갑질신고 센터를 설치해 인권 보호증진과 직장내 괴롭힘 금지법 준수에 힘쓰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