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18 18:13

최승준 정선군수 “소상공인.전통시장 경쟁력 강화”

(재)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 이사회 개최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성장동력 강화해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으로”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18일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에서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재단 이사, 관계 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소상공인 및 시장상인 성장동력과 자생력 강화 방안 모색을 위한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날 이사회에서는 재단 이사 및 감사에 대한 임용장 수여와 함께 정관 개정안 및 2019년도 사업계획안에 대해 심의.의결했다.

  이 자리에서 최승준 군수는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이 문화와 관광이 접목된 상권 형성과 시장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해 나가는 방안을 제시하고 이에 걸맞는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 것은 물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 발굴을 통한 지역경제 발전에 중심축 역할을 담당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은 맛과 멋, 흥이 넘치는 행복하고 희망이 가득한 전통시장의 활성화는 물론 지역의 소상공인과 전통시장 상인들의 지속적인 성장동력을 위하여 도내에서 처음으로 지자체 자체예산을 투입해 지난 7월 설립됐다.

  정선군상권활성화재단은 대한민국 명품 5일장으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는 정선5일장이 열리고 있는 정선아리랑시장 고객지원센터(정선읍 5일장길 62) 내에 마련돼 있으며, 조직은 최승준 이사장(정선군수)을 비롯한 타운매니저 1명, 팀장 2명, 팀원 2명 등 총 6명으로 구성됐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