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18 18:20

‘사북-직전 간 도로’ 개설 착공.. 정선군수 “지역발전 견인 기대”

18일 오전 열린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공사 기공식에 참석한 내빈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18일 사북읍 사북리 342-2번지 일원에서 폐광지역 주민들의 현안 중 하나이자 지역발전 및 경기 활성화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공사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공식에는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 김용한 정선소방서장, 나일주 강원도의원,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 150여명이 참석했다.

  군에 따르면 총 사업비 180억 여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터널(L=314미터) 1개소를 비롯해 총 1.73km의 도로를 새롭게 개설하는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사업은 오는 2022년까지 완공을 목표로 사업이 추진된다.

  군은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공사가 왼료되면 기존 20분이상 소요되던 이동시간이 5분여로 단축돼 직전리 일대가 고한.사북지역 배후도시 역할과 지역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의 견인차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최승준 군수는 “폐광지역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이었던 군도 7호선 사북~직전 간 도로개설 사업이 기공식과 함께 활발하게 추진돼 빠른 시일내에 마무리되면 지역발전을 견인하고 재도약할 수 있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