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22 14:38

‘건강 문화’ 확산.. 강원랜드, ‘걸어보자 하늘길 캠페인’ 실시

강원랜드가 지난 16일부터 실시하고 있는 ‘걸어보자 하늘길 캠페인’(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가 직원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 증진을 위해 ‘걸어보자 하늘길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이와 관련해 강원랜드 산업안전팀은 지난 16일부터 걷기 좋은 길과 실시간 걸음 수 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앱 워크온(WalkON)에 공식 커뮤니티를 개설하고 오는 12월 말까지 총 8차례에 걸쳐 ‘걸어보자 하늘길 챌린지’를 운영하고 있다.

  또 직원들의 참여를 장려하고 일상생활 속에서 걷기를 생활화할 수 있도록 챌린지를 성공한 참가자들에게 인랩워치, 커피쿠폰, 럭키박스 등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산업안전팀 관계자는 “걷기는 심폐기능 향상, 체지방 감소, 성인병 예방뿐만 아니라 스트레스, 우울증 감소로 정신건강 증진에도 많은 도움이 된다”며 “앞으로 적립된 걷기 실적에 따라 지역에 도움이 필요한 계층에 기부를 하는 등 사회공헌 사업과도 연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비만.금연 클리닉, 만성질환자들을 위한 찾아가는 보건 서비스뿐만 아니라 노사협이 함께하는 안전지식콘서트, 4.4.4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는 등 사내 건강문화 확산과 안전한 일터를 만들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