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09.28 13:03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해단.. 강원랜드 “신뢰받는 국민 쉼터로”

총 40개 혁신 실행과제 발굴

문태곤 강원랜드 대표(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지난 27일 하이원 그랜드호텔 다이아몬드홀에서 ‘제1기 강원랜드 시민참여혁신단 종합토론회 및 해단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제1기 강원랜드 시민참여혁신단’은 국민 소통과 참여 확대를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하여 지난해 8월 창단됐으며, 이날 최종 운영 결과보고를 끝으로 지난 1년간의 혁신단 활동을 마무리 했다.

  지역주민, 협력업체, 직원 등 다양한 대.내외 이해관계자로 구성된 시민참여혁신단은 활동기간 동안 총 3회의 토론회를 통해 강원랜드의 사회적 가치 및 혁신 실현을 위한 다수의 실행과제를 발굴에 힘을 모았다.

  이를 통해 강원랜드는 총 40개가 넘는 혁신 실행과제를 발굴했으며, 이 중 27개의 과제는 이미 사업 추진 중에 있다고 전했다.

  또한 향후 나머지 과제들도 점진적으로 보완하여 중장기 계획에 반영할 계획이다.

  강원랜드 관계자는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의 다양한 의견수렴을 통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에 한발 더 다가설 수 있었다”며“지속적으로 강원랜드는 시민참여혁신단과 함께 혁신해 국민에게 신뢰받는 대한민국 대표 국민쉼터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원랜드는 제1기 시민참여혁신단 임기가 종료됨에 따라 제2기 시민참여혁신단을 새롭게 구성해 오는 10월 발대식을 가질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