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0.01 16:48

‘시만안전보험’ 가입.. 삼척시 “재난.사고로부터 시민 지킨다”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는 재난 및 사고로부터 시민들을 지키고자 ‘시민안전보험’에 가입해 10월 1일부터 시행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시민안전보험 가입으로 일상생활 중 예상치 못한 각종 재난이나 불가피한 사고로부터 피해를 입은 시민들이 최대 1,000만원의 피해보상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시민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보험가입 대상은 등록외국인을 포함한 삼척시에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모든 시민으로 삼척시에 주민등록이 된 시민은 누구나 사고지역에 상관없이 보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별도의 가입절차 없이 전입 시 자동 가입, 전출 시 자동 해지되며 보험료는 삼척시가 전액 부담한다.

  보상범위는 ▲화재.폭발.붕괴사고 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자연재해 사망 ▲대중교통이용 중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강도 상해사망 및 상해후유장해 ▲스쿨존 내 교통사고 부상치료비(12세 이하) ▲농기계사고 사망 ▲성폭력범죄 상해보상 등 총 10개 항목이 대상이다.

  단, 만 15세 미만은 상법 제732조에 따라 사망담보에 대해서는 보장받지 못한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적극적인 안전관리와 사회 안전망 구축으로 시민들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