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08 20:17

노현송 “강서구 공원에서 행복한 가족 추억을”

▲ 노현송 서울 강서구청장. ⓒ2011 더리더/최자웅
【서울 더리더】서울 강서구(구청장 노현송)는 주말을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공원에서 자연과 우리전통문화를 배우고 체험하며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고자 다채로운 공원이용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공원이용프로그램은 지난해 주민만족도가 높았던 자연생태체험교실과 전통국궁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주몽 활쏘기 교실, 우리의 전통문화인 짚공예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짚공예체험교실 등이며 무료다.

  ▲ 자연생태체험교실

  자연생태체험교실은 9월까지 둘째.넷째 토요일과 일요일에 운영되며 가족과 함께 체험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써 2005년 시작한 이래 매년 400여명이 참여하는 주민만족도가 높은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은 우장산(둘째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 넷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과 개화산(둘째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 넷째 일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에서 운영된다.

  숲 해설가로부터 숲속의 식물과 동물 등에 대해 알기 쉬운 생태해설을 듣고, 직접 오감으로 체험하며 자연을 느낄 수 있다.

  참가신청은 강서구홈페이지(www.gangseo.seoul.kr)의 문화관광사이트 또는 전화(02-2600-4186)로 선착순 예약하면 된다.

▲ 서울 강서구 공원이용 프로그램 자연생태체험교실. ⓒ2011 더리더/최자웅
  ▲ 전통짚공예체험교실

  전통짚공예체험교실은 9월까지 둘째․넷째 토요일에 방화근린공원 내 전통놀이마당에서 운영되며 예부터 우리 조상들의 삶이었던 전통문화인 짚공예를 직접 배우고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또 짚공예체험은 물론 전통 그네, 전통놀이도 함께 체험할 수 있어 매우 유익한 프로그램이 될 예정이다.

  가족단위 참가를 환영하며, 매회 60명을 모집한다. 이에 대한 참가신청이나 문의는 길꽃어린이도서관(☎2663-4764)으로 하면 되고, 운영시간은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 주몽 활쏘기 교실

  주몽 활쏘기 교실은 우리나라 전통 무예인 국궁문화를 체험할 수 있으며, 국궁의 기본자세와 발시 훈련, 사대예법 등을 배울 수 있다.

  5월부터 6월까지 2개월 과정으로 우장산공원 내 공항정에서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낮 12시까지 운영되며 모집인원은 25명으로 오는 18일부터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예약 받을 예정이다.

  또 개인지도가 특별히 요구되는 프로그램인 만큼 소수의 성인을 대상으로 내실 있게 진행되며, 집중력을 강화시키고 심신단련에 좋은 스포츠로써 만족도가 매우 높은 프로그램이다.

▲ 서울 강서구 공원이용 프로그램 전통 짚공예 체험교실. ⓒ2011 더리더/최자웅
  ◆ 궁산 달맞이 체험

  궁산 달맞이 체험은 올해 처음으로 운영되는 야간프로그램으로써 연중 5회 실시될 예정이며 달이 뜨는 모습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궁산 소악루에 올라가 다양한 달의 모습을 관찰하며 재밌는 체험놀이다.

  참여 신청은 일정이 확정되는 즉시 홈페이지를 통해 홍보할 계획이며, 이색적인 프로그램인 만큼 주민들의 많은 참여가 기대된다.

  노현송 구청장은 “구민들이 맑고 쾌적한 공원에서 다양하고 특색 있는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체험도 할 수 있도록 본 사업을 추진했다”며,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가족과 함께 가까운 공원에서 행복한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공원녹지과(☎02-2600-4187)로 하면 된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