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0.31 15:37

지역화폐 ‘영월별빛고운카드’ 발행.. 영월군 “선순환경제 기대”

강원도 최초 발행되는 카드형 지역화폐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는 오는 11월 1일 금요일 제37회 영월 군민의 날 기념행사에서 영월지역화폐인 ‘영월별빛고운카드’ 선포식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선포식은 강원도 최초 카드형으로 발행되는 영월지역화폐를 군민에게 처음으로 알리는 자리로, 영월지역화폐 인포그라피 영상 상영 및 선포 퍼포먼스(영월별빛고운카드 이미지 발표)가 진행되며 영월지역화폐를 알리는 체험부스도 운영된다.

  영월지역화폐 오픈일은 오는 11월 30일로 지역관계 없이 만 14세 이상 누구나 발급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그리고’ 앱 설치 후 카드신청을 하거나, NH농협중앙회 영월군지부 또는 영월지역농협을 방문해서 발급받을 수 있다.

강원도 최초 카드형 지역화폐 ‘영월별빛고운카드’(사진= 영월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발급한 카드는 IC카드 단말기를 보유한 영월지역 업체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사행산업, 유흥주점에서는 사용이 제한된다.

  또한 영월지역화폐 활성화를 위한 캐시백 인센티브가 지급되며 캐시백 인센티브는 영월별빛고운카드로 결제 시 마다 결제액의 6~10%를 지역화폐 충전금으로 돌려받는다.

  군은 11월 1일 진행되는 영월지역화폐 선포식을 시작으로 영월지역화폐 집중 홍보를 실시하고, 오프라인 발급충전소 협약, 정책발행 발행 준비 등 사전작업을 충분이 거쳐 11월 30일 오픈할 예정이다.

  전대복 경제고용과장은 “강원도 최초 카드로 발행되는 영월지역화폐가 지역자금 역외유출 방지와 캐시백 인센티브를 통한 소비촉진으로 선순환경제 기반조성을 기대한다”며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