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지역
  • 입력 2019.11.12 15:56

영월군, 풍수해보험 집중 가입기간 운영

최명서 강원 영월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영월 더리더) 강원 영월군(군수 최명서)은 폭설 피해 발생 시 주민들이 풍수해보험을 통해 적절한 피해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풍수해보험 가입 집중 홍보기간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국가 정책보험으로, 보험료의 52.5%~92%까지를 행전안전부, 도와 군이 일부 보조한다.

  가입은 주택(동산 포함)과 온실(비닐하우스 포함) 등의 소유자와 세입자 모두 가능하며 읍면사무소 및 5개 민영보험사(DB,삼성,KB,현대,농협)에서 신청할 수 있다.

  주민들의 보험료 부담은 적지만 혜택은 크다. 예기치 못한 8개 유형의 자연재난(태풍.홍수.호우.강풍.풍랑.해일.대설.지진)으로 주택 또는 온실 피해 등의 정도에 따라 가입 금액의 최고 90%까지 실질적인 보상이 이뤄진다.

  또한 보험금 지급 결정 이후 7일 이내에 보험금이 실질적으로 지급되어 주민 스스로 빠른 재난 피해 복구에 용이하다.

  군은 읍.면 풍수해보험 전용 창구를 설치하고 안내판, 입간판 설치, 각종 행사‧캠페인 진행 시 풍수해보험 홍보물 배부, 마을 이장단 등을 활용한 홍보, 현수막게시 및 읍면동 전광판 활용해 적극적인 홍보에 나섰다.

  군 관계자는 “지구온난화로 기후변화가 심해져 재난 수준이 심각해지는 요즘 재난으로 피해발생시 복구비용을 완화해주는 풍수해보험을 지속적으로 홍보해 군민들이 안심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