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19.11.27 18:12

이용섭 시장 “광주혁신의 핵심은 창의.도전.열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7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광주시청 제공). 염승용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혁신의 핵심은 창의.도전.열정”

  이용섭 광주광역시장이 27일 오전 시청 중회의실에서 열린 간부회의에서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서 이용섭 시장은 “오늘은 광주혁신위원회 출범 1주년이 되는 날”이라며 “광주혁신추진위원회는 그동안 총 63회의 논의를 통해 7차에 걸쳐 11건의 시정혁신안을 시에 제안했다. 각 실.국에서는 시정에 적극 반영해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민선 7기 광주시정 4년을 관통하는 가치는 ‘광주혁신’”이라며 “혁신의 핵심은 창의.도전.열정이다. 훗날 저는 혁신시장으로 평가받고 싶다. 제가 듣고 싶어하는 일자리 시장, 우리시장도 모두 혁신이 성공했을 때 가능한 일”이라고 피력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도 ‘오늘보다는 내일을 준비하는 일, 쉽고 편한 일보다는 어렵고 힘든 일, 인기 있는 일보다는 가치 있는 일’에 주력할 것”이라며 “그러다 보면 지금까지처럼 오해도 받고 비난도 받고 시련도 있겠지만 이는 혁신적 리더의 운명”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우리 직원들이 함께 해주면 결코 외롭지 않을 것이며 역사에 남는 성과를 남길 수 있을 것이다. 혁신 없이 발전 없고 시련 없이 성취 없다는 것을 명심해주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