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1.29 15:58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 정선군수 “보다 높은 세무행정서비스 제공”

최승준(오른쪽에서 두 번째) 강원 정선군수가 29일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식에 참석해 내빈들과 함께 사무실을 둘러보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29일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유재철 정선군의장, 정상배 영월세무서장, 기관단체장, 지역주민 등이 참석한 가운데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군은 국세와 지방세 관련 민원을 한 곳에서 처리할 수 있는 원스톱(ONE-STOP) 행정서비스를 제공을 위해 사북읍 행정복지센터에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를 완료하고 이날 개소식과 함께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군은 국세와 지방세 업무의 효율성 증대와 군민들의 납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상호간 신뢰와 이해를 바탕으로 다각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9월 3일 정선군과 영월세무서간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설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사북읍 행정복지센터 1층에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이 설치됨에 따라 국세 및 지방세 담당 직원 2명이 상시 근무을 실시한다.

  군은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개소·운영으로 납세자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납세자 중심의 눈높이에 맞는 양질의 원스톱(ONE-STOP) 행정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국세.지방세 통합민원실 운영으로 보다 질 높은 세무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납세자 편의를 위한 홈택스(국세)와 위택스(지방세)를 연계한 원스톱 처리와 카카오.네이버 등을 이용한 지방세 모바일 고지.납부제 도입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