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2.08 18:17
  • 수정 2019.12.08 19:51

청소년수련관 ‘아리하랑’ 준공.. 정선군수 “청소년들 꿈 키우는 공간”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지역 청소년들의 미래와 꿈을 키워 나갈 청소년 수련시설 열린공간인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이 이달 준공을 완료하고 오는 2020년 1월부터 본격 운영된다고 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은 총 94억 6천4백만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정선읍 북실리 764-1번지 일원에 부지 2,644㎡, 연면적 2,810㎡에 지하 1층, 지상 3층 규모로 건립됐다.

  청소년수련관 주요 시설은 노래연습실.댄스연습실.동아리실.북카페.제과제빵.바리스타실.다용도 독서실 등 20여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는 공간과 인재육성아카데미를 비롯한 방과후아카데미 운영 등 8개의 교육강의실, 회의실, 사무실 등으로 구성됐다.

  최승준 군수는 “청소년수련관이 지역의 청소년들이 심신을 단련하고 꿈을 키워가며, 행복한 정선 실현을 위한 청소년 활동의 허브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한 특성화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지역 학교 및 사회와 연계를 통한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오는 11일 ‘아리하랑’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준공식을 개최할 계획이다.

  정선군 청소년수련관 명칭인 ‘아리하랑’은 정선군청소년문화의집 참여 청소년 30명이 아이디어 모집 및 회의를 거쳐 선정한 명칭이다.

  아리랑의 ‘아리’와 ‘함께 사는 세상에서 훌륭한 사람이 되어라’라는 순우리말인 ‘하랑’을 합성한 것으로 ‘아리랑의 고장 정선군의 청소년들이 함께 훌륭한 사람이 되어라’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