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2.09 16:34

‘에코잡 시티’.. 류태호 태백시장 “더 좋은 발전과 상생을”

태백시-대한석탄공사, 업무협약 체결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9일 오전 11시 대한석탄공사 2층 회의실에서 유정배(오른쪽) 대한석탄공사 사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대한석탄공사(사장 유정배)와 9일 오전 11시 대한석탄공사 2층 회의실에서 탄광지역의 자산을 활용한 사회혁신공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식은 대한석탄공사가 보유한 유휴자산을 활용해 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과 경제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향후 태백시와 대한석탄공사는 탄광지역의 청년일자리 창출, 소셜벤처 창업공간 지원 등 사회혁신공간을 조성하고 활용하는 데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를 위해 먼저 석탄공사 보유의 계산합숙소를 에코잡시티 태백 현장지원센터 사무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하기로 했다.

  이외의 공간과 기타 석공이 보유한 유휴자산에 대해서도 임대 또는 매각 방식으로 상호 협의해 나갈 예정이다.

  류태호 시장은 이 자리에서 “오늘 이 자리는 에코잡시티와 관련해서 석탄공사와 태백시가 구체적으로 협력하는 출발점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 더 많은 협력을 통해 더 좋은 발전과 상생의 길을 열어갈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