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2.20 17:46

‘도시재생센터’ 청년인턴 모집.. 삼척시 “지역 우수 인재들 환영”

김양호 강원 삼척시장(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SAM척!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주민들과 함께할 적합한 전문가를 양성하고자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근무할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20일 시에 따르면 신청자격은 제한경쟁 채용으로 삼척시에 주소를 둔 만18세 이상 34세 이하의 청년으로 도시재생사업에 동참할 의향이 있고, 관련학과와 관련분야 졸업생(예정자) 및 경력자(우대)를 대상으로 한다.

  모집기간은 오는 26일까지 원서 접수해 이후 서류전형과 면접전형을 통해 최종 선발할 예정이다.

  제출서류는 응시원서 및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재학증명서), 자격증 사본 등이며, 시청 전략사업과로 접수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청년인턴은 도시재생지원센터 배치되어 2020년 1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6개월간 지역자원조사, 주민 의견수렴 및 계획 수립, 사업 시행, 홍보, 자율 프로젝트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되며, 시는 인턴 활동실적이 우수할 경우 채용방안도 검토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지원센터에 근무할 참신한 청년인턴들이 도시재생 뉴딜사업을 통해 도시재생사업과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와 경험을 쌓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많은 지역의 우수한 인재들이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