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19.12.27 13:53

“하얀 눈세상으로 오세요”.. 제27회 태백산눈축제 1월 10일 개막

태백산눈축제(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제27회 태백산눈축제가 오는 2020년 1월 10일부터 19일까지 열흘간 태백산국립공원과 황지연못 등 시내 일원에서 개최된다.

  27일 태백시(시장 류태호)에 따르면 관광객 50만명 유치, 문화관광축제(유망) 선정을 목표로 꿈의 축제 도시를 만들어갈 이번 축제는 대형 눈조각 33점과 얼음조각 20점 등을 태백산국립공원과 문화광장 곳곳에 배치해 화려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당골 윗광장에는 겨울왕국을 테마로 겨울왕국 얼음성부터 엘사, 안나, 울라프 등 입체 캐릭터 눈조각까지 방문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당골광장에서는 스머프 빌리지, 카카오 네오와 프로도, 뽀로로, 또봇, 알라딘 등 인기 캐릭터 눈조각들이 어린이들을 맞이한다.

  문화광장에서는 얼음 미끄럼틀, 이글루 체험과 함께 영국의 타워 브릿지, 프랑스 에펠탑, 한국의 다보탑 등 미니어쳐 얼음조각을 만나 볼 수 있다.

  특히, 축제 첫날인 10일 한마음산부인과 앞 7공영주차장에서는 총 상금 550만원이 걸려있는 관광객 대상 이색 눈사람 만들기 대회가 개최된다.

  아울러 관광객들의 편의를 위해 당골에서 황지연못 간 셔틀버스도 운행한다.

  신옥화 관광문화과장은 “이상 고온으로 제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방문객들이 만족할 수 있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세부 프로그램 기획 및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눈축제의 개막식은 김연자, 신지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과 함께 개막 이틑날인 1월 11일 오후 4시 문화광장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