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01.01 16:24

신금철 화천군의장 “군민이 부여해 준 권한과 의무 충실히 수행”

2020년 신년사

신금철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군민이 부여해 준 권한과 의무 충실히 수행”

  신금철 강원 화천군의회 의장이 1일 경자년 신년사를 통해 이같이 밝혔다.

  ◇ 다음은 신금철 화천군의장 신년사 전문.

  존경하는 화천군민 여러분! 희망찬 경자년(庚子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먼저, 지난 한 해 동안 화천군의회에 보내 주신 군민 여러분의 아낌없는 성원과 격려에 깊이 감사드리며, 군민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소망하는 일들이 모두 이루어지시길 진심으로 기원드립니다.

  새로운 희망을 안고 출발하는 경자년을 맞이하여 화천군의회는 의정목표인 ‘군민과 하나 되는 생각, 군민을 향한 곧은 의회’를 구현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군민화합, 복지증진을 통하여 군민이 행복한 화천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나갈 것을 다짐 드립니다. 특히, 견제와 대안 제시를 통해 의회 본연의 기능과 역할에 충실하고 현장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주민의 다양한 요구와 뜻을 헤아려 지역의 현안사항들을 현명하게 풀어 나가는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금 우리는 커다란 변화의 시기를 지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장기화되고 있는 성장둔화와 경기침체는 우리 화천군의 지역경제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고, 국방개혁 2.0의 일환으로 이기자부대의 해체문제가 수면으로 떠오르면서 주민 분들의 정주기반이 흔들리고 지역상경기가 크게 위축될 것으로 우려가 됩니다.

  또한 최근 들어 급격한 변화를 맞고 있는 시장의 패러다임과 저출산·고령화의 가속화는 농업에 기반을 둔 우리 군에 위험요소로 작용하면서 그 어느 때보다 적극적인 변화와 대응을 요구하고 있습니다. 화천군민의 단결된 힘이 필요한 상황이며 이러한 중요한 시기에 우리 화천군의회에 거는 군민의 요구와 기대는 더욱 클 것이라고 생각하며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우리 의회는 지금의 어려움을 슬기롭게 극복하고 더 나은 화천의 미래를 펼쳐나갈 수 있도록 사회 각계각층의 지혜와 역량을 한 데 모으고 올바른 대안을 제시함으로써 군민 여러분께서 부여해 주신 권한과 의무를 충실히 수행해 나가겠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뒤따라가는 것이 아니라, 앞장서서 주도해 나갈 수 있는 역량을 쌓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특히 국방개혁에 따른 27사단 해체 등 우리지역을 둘러싼 복합적인 여건의 변화에 철저히 대비해서 인구감소와 경기침체로 인한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를 위해 청정 환경에 기반을 둔 생태관광 등을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을 강구하고 신소득 작물 생산기반을 강화해 농가소득을 향상시키며, 인구 유입을 위한 이주환경 개선 및 새로운 산업동력발굴에 중점을 두고 의정활동을 펼쳐 나가겠습니다. 무엇보다 군민의 뜻을 중심에 두고 군민 여러분과 끊임없이 소통하면서, 다양한 의견이 정책에 충실히 반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변함없는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경자년(庚子年)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