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재민 기자
  • 사회
  • 입력 2020.01.07 16:46

권영진 대구시장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율주행 서비스 확대”

대구시-모빌아이사와 자율주행차 서비스산업 육성 협력

권영진 대구시장이 현지시간으로 1월 6일 오후 로멜라연구소를 방문해 환담을 나누고 있다(사진= 대구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대구 더리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세계 최대 가전박람회인 CES 2020에 참가 중인 권영진 대구광역시장이 오는 8일(현지시간) 모빌아이사 창업자인 암논 샤슈아 최고경영자와 자율주행자동차 기반의 MaaS(Mobility as a Service) 산업 육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7일 시에 따르면 이번 협약으로 대구시에서 모빌아이의 자율주행 솔루션을 적용한 자율주행차 기반의 MaaS를 본격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모빌아이사는 자율주행 솔루션을 제공 ▲지역기업들이 참여해 자율주행 서비스 운영 ▲대구시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위한 제반사항들을 지원할 계획이다.

  대구시와 모빌아이사(社)는 작년 초 업무협약을 통해 첨단운전자보조 장치 ‘모빌아이 8 커넥터’를 지역택시 500대 설치해 교통사고 예방과 도로상황 정보 수집 등에 활용해 오고 있다.

  권영진 시장은 “모빌아이사와의 자율주행기술 협력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자율주행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것이다”며 “지역의 자율주행 부품산업이 크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권 시장은 자율주행산업육성을 위한 다양한 행보를 위해 현지시간 1월 10일 샌프란시스코에 있는 오토엑스(Auto X)사를 직접 방문해 자율주행차를 탑승하고, 향후 대구시와 협력 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김재민 기자 dthyung@naver.com
  이형진 기자 theleader2011@naver.com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