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1.20 15:55

최승준 정선군수 “설 명절, 전통시장 많이 이용해 달라”

20일부터 오는 23일까지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 전개

최승준(오른쪽) 강원 정선군수가 20일 임계 전통시장을 찾아 제수용품을 구매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민족 최대명절인 설을 앞두고 맛과 멋.흥이 넘치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해 전통시장 이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20일 최승준 군수를 비롯한 각 실.과.소장, 관계 공무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임계사통팔달시장에서 제수용품 및 먹거리를 구입하는 등 전통시장 장보기를 실시하고 전통시장 및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한 홍보캠페인을 함께 전개했다.

  또한 최 군수는 전통시장을 돌며 시장 상인들을 격려하고 애로사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방문객들에게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아울러 오는 21일에는 사북시장, 고한 구공탄시장에서 23일에는 정선아리랑 시장에서 장보기 행사와 전통시장 홍보캠페인을 전개할 계획이다.

  최승준 군수는 “인터넷 쇼핑물 및 대형마트 등으로 인해 전통시장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청정 정선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 및 건강한 먹거리를 믿고 구입 할 수 있는 전통시장을 많이 이용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지역 기관.사회단체의 자율적 전통시장 장보기 참여를 유도하는 것은 물론 전통시장을 찾는 고객 및 관광객, 지역 상인들의 안전을 위해 소방.전기.가스.위생 등 분야별 안전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이외에도 군은 설 명절 물가 안전대책을 위한 상황실을 설치하고 물가관리 추진상황 일일점검과 함께 명절 성수품에 대한 수급상황 및 불공정 상거래 행위에 대한 집중적인 지도.점검을 실시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