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노용석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16 22:11

박겸수 “4.19 추모 음악회로 애국심 고취”

▲ 박겸수 서울 강북구청장. ⓒ2011 더리더/노용석
【서울 더리더】서울 강북구(구청장 박겸수)는 오는 19일 오후 3시 국립 4.19 민주묘지 정의의 불꽃 광장에서 제51주년 4.19 혁명 기념 추모음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강북문화원이 주최하고 강북구청, 국가보훈처, 4.19 혁명 관련 단체가 후원하는 음악회는 4.19 민주혁명 희생 영령을 추모하고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심을 기리기 위해 마련된 행사이다.

  강북구는 음악을 통해 자연스럽게 시민들에게 4.19 혁명의 의미와 민주주의의 참뜻을 전해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음악회는 4.19 희생영령을 추모하는 진혼과 평화와 공존을 노래하는 화합의 무대로 진행된다.

  1부 진혼에서는 강북구립실버합창단이 ‘꿈으로 오는 한사람, 뭉게구름’을 부른다.

  강북구립합창단은 ‘남촌, 푸르른 바람아’를 아름다운 화음으로 들려주고 모듬북 공연과 살풀이가 이어진다.

  4.19 혁명 희생자 유족회에서는 추모시 ‘지울 수 없는 노래’를 낭독한다.

  오후 3시30분부터는 2부 공연인 화합이 진행된다.

  2부 행사는 비나리 공연과 도살풀이춤을 시작으로 경기민요, 태평무, 대중가요, 색소폰 연주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따뜻한 봄날 오후 가족과 함께 오셔서 음악회도 즐기시고 우리나라의 민주화를 위해 헌신한 선열들의 숭고한 애국심도 느끼는 하루가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노용석 기자 nys@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