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최자웅 기자
  • 사회
  • 입력 2011.04.19 00:31

중랑구 상봉1동 ‘토요나눔장터’ 개최

▲ 지난 16일 오후 상봉중앙로 8길에서 녹색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토요나눔장터’가 열리고 있다. ⓒ2011 더리더/최자웅
【서울 더리더】서울 중랑구(구청장 문병권) 상봉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경양)에서는 지난 16일 오후 상봉중앙로 8길에서 녹색환경을 생각하고 나눔을 실천하기 위한 ‘토요나눔장터’를 개최했다.

  지난해까지 아파트단지 벼룩시장이라는 명칭으로 진행되던 것을 올해부터는 ‘토요나눔장터’로 명칭을 바꿨다.

  특히 아파트단지 주민만 참여하는 행사가 아닌 모든 주민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로 탈바꿈 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토요나눔장터는 2006년에 시작해서 올해로 5년째 개최되고 있으며 이번 행사는 관내 7개 아파트부녀회(건영1.2차, 우정, 엘지쌍용, 태영, 동부, 건영캐스빌)와 새마을부녀회와 적십자봉사회 등에서 참여했다.

  상봉1동 토요나눔장터는 오는 10월까지(8월 제외) 매월 셋째주 토요일에 운영되며 가족, 이웃, 동아리 등 중랑구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단지, 영리를 목적으로 상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된다.

  이날 행사에는 물품판매뿐만 아니라, 피에로들의 풍선아트 공연 등 볼거리도 제공됐다.

  또 주민들의 어울림 장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가족단위 참여자에게는 매월 5가족을 현장에서 추첨하여 도서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최자웅 기자 cjw@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