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02.21 16:14

‘中 유학생’ 600여명 입국.. 춘천시 “방역에 최선”

별도 ‘중국인 유학생’ 수송.관리 계획 수립

이재수 강원 춘천시장(사진= 춘천시청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 춘천시(시장 이재수, 이하 시정부)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중국인 유학생 관리 계획을 수립했다.

  시정부는 춘천 지역 대학에서 유학중인 중국인 학생 600여명이 오는 24일부터 입국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시정부는 유학생 수송버스 8대(강원대 3대.한림대 5대)와 일반 마스크 6,000개, KF94 마스크 1,000개, 휴대용 손소독제 1,000개, 고막 체온계 30개 등을 지원한다.

  유학생 수송버스는 중국인 유학생이 단체로 입국하는 날에 공항에서 대학교까지 운행한다.

  또 방역용품과 열화상 카메라를 대학교에 지원하고, 이상자 발생 시 환자이송과 검체 등을 실시하고 필요할 경우 의료 자문도 진행할 방침이다.

  대학교에서는 개강을 연기하고 등교 중지와 집단 활동, 외출 자제를 중국인 유학생에게 안내한다.

  이에 더해 발열 등을 통해 건강 상태를 모니터링하고, 개인 급식제공, 개인위생 준수 등을 시행한다.

  특히 시정부는 강원대와 한림대와의 협의를 거쳐 중국인 유학생에 대해 14일간 자율 자가 격리를 시행할 계획이다.

  자율 자가 격리는 기숙사와 기숙사외 학생 모두 1인 1실에서 생활하는 방식이다.

  시정부 관계자는 “코로나 19 감염증 바이러스가 지역 사회에 감염되지 않도록 방역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시민들도 코로나 19에 감염되지 않도록 마스크 착용과 손 씻기 등 개인 위생을 철저히 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