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2.23 17:49

최승준 정선군수, 오는 24일 ‘코로나19’ 확산 방지 체계 점검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최근 대구.경북지역을 중심으로 한 감염병의 지역사회 전파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어남에 따라 오는 24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 대응체계 점검회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3일 군에 따르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차단 대응체계 점검회의에는 최승준 군수 주제로 유재철 군의장을 비롯한 각 실과소장, 읍.면장, 지역 유관기관·단체 등이 참여해 코로나19 지역사회 유입 원천 차단을 위한 대처상황 및 계획에 대한 보고와 대응방안에 대해 논의한다.

  회의 참여 유관 기관은 정선경찰서를 비롯한 정선소방서, 정선교육청, 강원랜드, 8087부대 1대대, 근로복지공단 정선병원 등이며, 단체는 정선군자원봉사센터, 정선군이장연합회, 정선군새마을회, 정선군 의용소방대연합회, 정선군자율방범연합회 등 총 14개 기관단체에서 참여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발생현황 등 대처상황 총괄보고와 함께 유관기관.단체 및 부서별 대처상황 및 계획 보고, 대응 필요사항 및 협조사항 등을 점검한다.

  또한 최승준 군수는 선별진료소 및 근로복지공단 정선병권과 정선보건소, 강원랜드 등을 방문해 질병관리 대응상황을 점검하고 감염병 검사 절차에 대한 철저한 감독과 예방조치 사항 등을 현장점검 활동을 실시할 게획이다.

  아울러 최 군수는 광산진폐 정선군지회를 방문해 ‘코로나19’에 취약한 진폐환자들의 고충과 의견을 듣는 자리를 마련할 예정이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