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의회
  • 입력 2020.02.27 16:12

원태경 위원장 “3월 임시회 대폭 단축,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

원태경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3월 임시회 회기 대폭 단축..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총력”

  원태경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이 27일 담화문을 발표하고 오는 3월 예정인 제288회 임시회 일정을 11일에서 4일로 단축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 다음은 원태경 운영위원장 담화문 전문.

  안녕하십니까? 강원도의회 의회운영위원장 원태경입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강원도민 여러분!!

  최근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코로나19로 인하여 불안하고 고통스러운 나날을 보내고 계시는 도민 여러분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올립니다. 또한, 도민의 건강과 안전을 지켜내기 위해 방역의 최일선에서 24시간 비상근무에 여념이 없는 공직자 및 관계관 여러분들께도 이 자리를 빌어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사랑하는 도민 여러분!!

  우리 강원도의회에서도 코로나19의 확산을 방지하는데 모든 역량을 한군데로 모으고, 도민들과 함께 이겨내기 위한 노력을 전개해 나가겠다는 약속을 도민여러분께 드립니다. 강원도와 도교육청의 대응체계를 지원하기 위하여, 3월에 개최되는 제288회 임시회 회기일정을 11일간에서 4일간으로 대폭 단축하여 운영할 계획이며, 현재,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총력대응 중인 집행부의 부담 경감을 위해 3월회기에 예정된 도정질문을 4월 회기로 연기하는 한편, 각 상임위별 현지시찰 일정은 코로나19 사태가 진정된 이후에 실시하도록 할 계획입니다.

  또한, 3월 회기에는 4.1일자로 시행되는 ‘소방직 국가직화에 따른 조례개정안’등 긴급한 안건만을 처리하고, 본회의와 상임위원회에는 꼭 필요한 집행부 인원만을 참석시키는 등 회기를 최소한으로 운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이와 함께, 강원도의회는 코로나19가 지역사회로 전파가 확산됨에 따라 자체 감염병 차단 대책을 수립하여, 청사 주출입문만 개방하고 열화상카메라를 통한 출입자 이상 유무를 측정하며 주기적으로 청사방역을 실시하는 등 코로나19 확산방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존경하는 도민 여러분!! 그리고 공직자 여러분!!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최선을 다해 주고 계시는 공직자 및 관계관 여러분들의 헌신과 노고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리며, 도의회와 집행부가 협력하여 도민들께 하루 빨리 평범한 일상을 돌려드릴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모두가 지혜와 의지를 모아나가고 개인위생 관리 등 기본적인 사항을 철저히 이행해 나간다면 코로나19는 금방 안정 국면으로 접어들 것이라 확신합니다. 도민여러분, 조금만 더 힘내주시길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