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02 17:17

‘KTX 서울~동해선’ 개통.. 동해시장 “지역경쟁력 한층 더 강화될 것”

심규언(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동해시장이 2일 동해역을 찾아 이날 오전 7시 1분 운행을 시작해 동해역에 도착한 KTX 서울~동해선 첫 열차의 승객에게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사진= 동해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동해 더리더) 서울에서 동해시를 잇는‘ KTX 서울~동해선’이 2일 정식 개통됐다.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는 2일 운행을 시작한 KTX 서울~동해선은 서울역에서 오전 7시 1분에 출발해 정동진, 묵호역에 정차한 후 9시 42분에 동해역에 도착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탑승 인원은 서울역에서 30명, 상봉역 30명, 청량리역 29명으로, 총 89명이 탑승해 묵호역에 5명, 동해역에는 31명이 하차했다.

  이날 ‘KTX 서울~동해선’ 개통자리에는 심규언 시장을 비롯해 최석찬 동해시의회 의장, 이철규 미래통합당 국회의원, 하종갑 동해상공회의소 회장, 코레일 강원본부 관계자 및 주민대표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심규언 시장은 “올해는 시 출범 40주년의 뜻깊은 해인 만큼 이번 KTX 서울~동해선 개통으로 시민들의 교통이용 편익 증진은 물론, 동해시가 관광.물류 산업 등 여러 분야에서 경쟁력을 한층 더 강화하는 토대가 되어, 지역사회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시와 코레일 측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주민 초청 행사는 개최하지 않았다.

  단, 첫 KTX 서울~동해선을 타고 동해역에 하차하는 승객을 축하해 주기 위해 해 뜨는 도시, 태양의 도시 동해시를 상징하는 해바라기 꽃 한송이를 주민대표가 전달하는 환영식을 가졌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