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08 19:33

최문순 화천군수 “소상공인 위기 극복에 도움 되길”

화천군, 소상공인 대출이자 지원사업 예산 50% 확대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위기를 겪고 있는 지역 소상공인들에 대한 지원을 대폭 강화한다.

  8일 군은 올해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 육성자금 융자추천 및 이차보전사업 당초 예산 1억원을 1억 5,000만원으로 50% 확대키로 결정하고 이달 중순의회에서 심의하게 될 1차 추경안에 예산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필요할 경우, 2차 추경을 통한 사업비 확대 가능성도 열어두고 있다.

  군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제조업, 건설업, 운송업, 도선업의 경우 2억원 이내, 숙박업과 일반 음식점업, 이.미용업, 자동차 정비업, 도.소매업의 경우 5,000만원 이내의 경영안정자금 융자를 지역 금융기관에 추천해주고 있다.

  군은 융자금 금리 중 3%를 2년 간(1회에 한해 1년 연장 가능) 군비로 보전해 소상공인들의 금융부담을 크게 덜어주고 있다.

  이에 따라 군의 융자 추천을 받아 지역 금융기관으로부터 대출을 실행한 소상공인은 융자 이자율이 4%인 경우 1%만 부담하면 된다.

  이자율 3%인 경우 이자액 전액을 보전받을 수 있다. 군은 자체 소상공인 지원 사업 이외에도 강원도 및 중소벤처기업부의 정책자금 지원사업도 적극 홍보 중이다.

  최문순 군수는 “힘든 상황에 처한 지역 소상공인들이 필요한 지원을 제때 받을 수 있도록 관련 사업 홍보를 강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