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0 15:30

류태호 태백시장 “지역경제 활성화,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0일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과 간담회를 열고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지역경제 활성화, 공직사회부터 솔선수범”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10일 오전 11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코로나19로 인한 소상공인들의 매출 급감 등 애로사항을 직접 청취하고 대책을 모색하기 위한 간담회를 개최하고 이같이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간담회에 참석한 전통시장 및 상점가, 외식업, 숙박업 등을 운영하는 소상공인들은 현장에서의 어려움을 토로했으며 여러 가지 지원책 마련을 요청했다.

  신수만 장성중앙시장조합장과 전영수 중앙로상가번영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의 날도 있지만, 보다 적극적으로 직원 회식 또는 식사 등을 했으면 좋겠다”는 의견을 제시했다.

  이에 류태호 시장은 “직원들 스스로 심리적으로 움츠러들어 있는 부분이 있지만 지역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는 노력을 공직사회부터 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준한 외식업중앙회태백시지부장과 심금석 황지자유시장조합장, 이무영 대한숙박업중앙회태백시지부장은 시의 적극적인 방역 활동에 감사의 뜻을 전하면서 코로나19로 인한 영업 손실 보상 등 지원책에 대해 문의했다.

  또,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삼척센터 전화 연결이 어렵다”며 보다 신속한 상담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전화 추가 설치 등을 요청했다.

  끝으로 류 시장은 “방역 소독 약품 등을 추가 지급하면 자체 소독을 실시하겠다”며 “긍정적인 힘을 합해서 지금의 어려움을 이겨나가야 한다. 함께 노력해 나가자”고 덧붙였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