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0 15:53

태백.정선 ‘방역 봉사’ 큰 호응.. 강원랜드 “지역과 상생”

강원랜드 방역 봉사활동(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태백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가 지역사회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설치.운영하고 있는 방역도움센터가 지역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원랜드는 지난 4일부터 방역기(압축분무기) 20대, 손소독제 6,000여개를 확보해 정선(고한읍)과 태백에 방역도움센터 각 1개소를 설치해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강원랜드에 따르면 방역도움센터에서는 20평 이하 소규모 식당 등 방역취약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방역기(압축분무기), 방진복, 살균소독액 등의 방역용품을 대여하고 있으며, 필요한 곳에는 강원랜드 직원들이 직접 찾아가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이에 따라 지난 9일까지 6일 동안 두 센터에서는 방역기 대여 및 방역활동을 총 807회 실시했으며, 지역주민들도 방역활동에 고마움을 전하고 있다.

  이와 함께 고한번영회, 고한 자율방범대, 고한 이장협의회, 고한중·고 동문회, 고한 의용소방대, 사북번영회, 사북로타리클럽, 태백 자원봉사센터, 태백시번영회 등 지역사회단체들도 방역활동에 동참하며 코로나19 위기 속 지역상생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

  김창완 사회가치실현실장은 “매일 10여명의 직원들과 자원봉사자들이 일평균 100회 넘는 방역활동을 실시하고 있다” 며 “코로나19 확산 추이를 모니터링해 방역도움센터 지원범위를 인근 지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