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0 17:50

‘코로나19’ 위기 극복.. 4만 ‘정선군민’ 힘 합쳤다

유재철(왼쪽에서 세 번째) 강원 정선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정선군의회 의원들이 10일 마스크 제작 공장을 찾아 자원봉사를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정선군민들의 자원봉사 참여와 기부 등 아름다운 동행이 이어져 큰 힘이 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먼저, 군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마스크 품귀 현상이 빚어지자 지역 농공단지내 마스크 생산업체와 협력해 마스크 확보에 나섰다.

  지난 6일부터 매일 40여 명의 자원봉사자들을 투입해 여과식 마스크 보급물량 확보에 나서 오는 16일 이전에 전 군민들을 대상으로 1인 1매씩 마스크를 보급하기로 했다.

  동참분위기를 위해 10일에는 자원봉사자 40여명과 유재철 정선군의회 의장 및 군의원들이 마스크 제작 자원봉사 활동에 동참하기도 했다.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해 제작하는 여과식 마스크는 일반 마스크와는 달리 착용감과 통기성이 우수하고 장기간 착용이 가능하며, KF94 마스크 이상 성능 검사를 받은 제품이다.

  군은 마스크 보급은 배부장소와 일정을 이반장과 군 홈페이지, 마을방송, SNS를 통해 군민들에게 공지할 계획이다.

  또한 정선군자원봉사센터에서는 지역의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에 대해 지속사용이 가능한 필터 교체형 면마스크 5,000개의 면 마스크 제작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 기관 및 사회단체에서는 전통시장 및 지역 상가, 저소득 계층 가구를 대상으로 손세정제 나누어 주기는 물론 지속적인 손잡이 소독 및 방역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최승준 군수는 “인근 시.군에서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어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군민 모두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헌신하는 자원봉사자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마스크 양보하기와 나눔운동 확산으로 코로나19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