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2 18:12

살기 좋은 ‘농업.농촌’.. 정선군, 관련 조례 제정 추진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이 주민 주도형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위해 농촌 활성화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

  정부의 공모사업과 지원사업이 주민 주도형 상향식 사업계획을 기반으로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군은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한 전담 조직을 운영하고 지원할 수 있는 법적 근거를 마련하고자 농촌 활성화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군은 농촌 활성화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추진하고자 조례 제정의 취지와 주요 내용을 군민들에게 미리 알리고 의견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31일까지 조례안을 입법 예고했다.

  군은 조례 제정 이후 농업.농촌 활성화를 위한 농촌협약부터 사후관리까지 사업 전반에 필요한 사항을 자문하기 위한 ‘농촌협약 추진위원회’ 구성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지속 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체계적이고 종합적으로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정선군 농촌활성화 지원센터’를 설치.운영할 계획이다.

  군은 농촌 활성화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을 통해 농가 소득과 생활 수준을 높이는 일반농산어촌개발 사업과 기업형 농촌육성사업, 농촌체험관광 네트워크 허브조성, 6차 산업의 기초가 될 농촌융복합화지구 조성사업 등을 체계적이고 내실있게 추진해 침체된 농촌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 넣는 것은 물론 행복하고 살기 좋은 농업.농촌을 만들어 가는데 중대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농촌 활성화 운영 및 지원에 관한 조례 제정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군청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