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호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6 15:07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 서울시민 ‘71.4%’가 찬성

16일 오전 코로나19 관련 브리핑하는 박원순 서울시장(사진= 서울시청 제공). 이형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시(시장 박원순)가 코로나19로 인한 위기극복 방안으로 논의되고 있는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과 재난기본소득에 대한 시민의 생각을 물은 결과, 시민 10명 중 7명이 긴급생활비 지원에 찬성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 12일과 13일 양일간 ㈜글로벌리서치에 의뢰, 만18세 이상 서울시민 1,000명을 대상으로 유무선 RDD(Random Digit Dialing, 전화 임의걸기), 전화면접 방식으로 여론조사를 실시했다.

  지난 10일 시는 정부 추경 지원대상에 포함되지 못한 중위소득 기준이하 전국 약 800만 가구에 5월말 까지 사용하는 조건으로 정부가 월 30만원씩 상품권을 2개월간 지원하는 ‘재난 긴급생활비 지원’을 건의한 바 있다.

  시에 따르면 조사 결과, 시가 정부에 제안한 ‘재난 긴급 생활비지원’에 대해서는 응답자의 71.4%가 찬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든 국민에게 지급하는 ‘재난기본소득’과 일정 소득 이하 가구에 지급하는 ‘재난긴급생활비지원(박원순案)’ 중 어떤 방식에 더 공감하는 가를 질문한 결과, 전체 응답자의 61.5%가 ‘박원순 서울시장 안’에 대해 더 공감한다고 응답했다.

  소득, 재산규모와 상관없이 모든 국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해야 한다는 재난기본소득에 더 공감한다는 응답은 29.4%로 조사됐다.

  시는 이같은 조사 결과를 발표하며 정부의 추경안에 ‘재난 긴급생계비지원’을 추가 반영할 필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하는 한편,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국민들에게 긴급지원금이 조속히 집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추경 논의를 서둘러주실 것을 당부했다.

  이호진 기자 lhj1011@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