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염승용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18 17:52

진아리채 ‘구립어린이집’ 설치 협약.. 임택 구청장 “공공 돌봄 기능 강화”

임택(오른쪽에서 세 번째) 광주 동구청장이 18일 내남2블록 진아리채아파트 내 어린이집을 구립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기 위해 진아건설(주)과 설치.운영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동구청 제공). 이형진 기자

  (광주 더리더) 광주 동구(구청장 임택)가 내남2블록 진아리채아파트 내 어린이집을 구립어린이집으로 설치.운영하기 위해 진아건설(주)과 설치.운영협약을 체결한다고 18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2019년 9월 25일 영유아보육법 개정으로 ‘500세대 이상의 신규 공동주택 국공립어린이집 의무설치’ 규정에 따른 동구의 최초 적용 사례이다.

  해당 어린이집은 진아건설(주)로부터 어린이집 운영에 필요한 건물을 무상임대 받아 운영되며, 협약에는 보육 공공성 강화와 보육서비스 질적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할 것을 합의하는 내용이 담겼다.

  이와 함께 동구는 주택재개발 및 도시개발 사업에 따른 인구유입 가속화로 국공립어린이집의 증가가 예상돼 올해 3월 어린이집 보육공공성 확보 및 효율적 운영을 위해 전국 최초로 구립어린이집 운영규정을 마련했다.

  임택 구청장은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맡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국공립어린이집을 확충해 공공의 돌봄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염승용 기자 ysy@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