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26 15:33

‘강원감자 팔아주기’ 완판.. 강원랜드, 코로나19 극복에 동참

26일 강원랜드 행정동 직원들이 강원감자를 구입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랜드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랜드(대표 문태곤)는 신종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장기화 되면서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가를 돕기 위한 ‘강원감자 팔아주기’행사를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코로나19로 외식소비가 급감하고 학교급식용 농산물 판로마저 막히자 농민들의 피해가 눈덩이처럼 늘고 있다.

  특히 지난달 23일부터 지속된 강원랜드의 휴장으로 식음업장에 납품하는 농산물 판로가 막히면서 폐광지역 농산물 재배 농가가 발을 동동 구르고 있다.

  이처럼 폐광지역 내 농가의 어려움이 가중되자 강원랜드는 행정동 직원을 대상으로 ‘강원감자 팔아주기’ 행사에 나섰다.

  강원랜드는 정선임계농협 유통센터를 통해 코로나19 확산으로 판매하지 못한 감자 재고 물량을 2.9톤으로 파악하고 직거래를 통해 재고를 소진하기로 했다.

  2.9톤의 감자재고 물량은 2차에 걸쳐 진행된 ‘강원감자 팔아주기’행사를 통해 매진됐다.

  강원랜드 사회공헌팀 안도원 부장은 “행정동 임직원들이 힘을 모아 어려움에 빠진 폐광지역 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지역 농산물 소비에 앞장서 농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