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03.31 13:33

한금석 강원도의장 “함께 ‘코로나19’ 극복하자”

강원도의원들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 1,000만원 전달

30일 강원도의회가 119극복 성금 전달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강원도의회 제공). 전경해 기자

  (춘천 더리더) 강원도의회(의장 한금석)가 지난 30일 대한적십자사 강원지사에 코로나19 피해 극복을 위해 도의원들이 자율적으로 모금한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

  성금 마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경기침체와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민들의 심각한 상황을 고려해 지난 3월 27일 본회의 폐회 후 의원 간담회에서 결정한 사항이다.

  도의원 46명 전원이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는 작은 희망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한편 한금석 의장은 같은 날 오후 춘천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해 과일과 빵 등을 전달하며 봉사자들과 센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봉사자들은 마스크 구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 가정과 취약계층에게 이웃사랑의 마음으로 직접 천마스크를 제작하여 나눠주고 있다.

  한금석 의장은 “코로나19 피해로 생존의 위협을 받고 있는 도민들게 부족하나마 지원이 신속하게 이루어 질 수 있도록 의회 차원에서도 적극 협조할 것”이라며 “모두 지치고 힘든 상황이지만 이웃을 위해 봉사하시는 분들이 있어 가슴이 뭉클하다. 지금의 위기를 함께 하루 빨리 극복하자”고 했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