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박성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4.16 14:44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 시행.. 동대문구청장 “고통 분담 임대인들께 감사”

유덕열 서울 동대문구청장(자료사진). 박성현 기자

  (서울 더리더) 서울 동대문구(구청장 유덕열)가 코로나19로 인한 매출감소와 임대료 부담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돕기 위해 ‘서울형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16일 구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임차인과의 상생을 위해 ‘착한 임대료 인하 릴레이 운동’에 동참한 임대인을 지원하는 동시에 더 많은 임대인의 동참을 유도하기 위한 취지다.

  지원항목은 ▲건물보수비용 ▲전기안전점검(월 1회)이며, 임대료 총 인하액의 30% 이내, 최대 500만 원까지 지원한다.

  건물보수비용 및 전기안전점검 동시 신청도 가능하다.

  더불어 상생협약 기간과 인하액에 비례해 상가 건물의 정기방역(주 1회)을 지원하고, 모바일 부동산 애플리케이션에 ‘2020 서울시 지정 착한 임대인 건물’인 것을 표시해 건물 홍보도 돕는다.

  유덕열 구청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임차인과의 상생을 위해 임대료 인하 릴레이에 동참해 주고 있는 임대인들께 감사드린다”며 “계속해서 임대인과 임차인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지원대상은 상가임대차보호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상가건물의 환산보증금(월세×100+보증금) 9억원 이하 점포에 대해 임대료를 인하하는 임대인이다.

  지원 신청을 희망하는 임대인은 임차인과 ‘임대료 인하 상생협약’을 체결한 뒤, 이달 24일까지 동대문구청 6층 경제진흥과에 직접 방문하거나 우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구청 누리집 고시공고에 게시된 ‘착한 임대인 지원사업 신청’ 공고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구는 이달 말 ‘착한 임대료 지원사업 보조금 심의위원회’를 열고 신청자 가운데 지원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구청 경제진흥과에 문의하면 된다.

  박성현 기자 ps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