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4.19 17:25

여름철 재난... 삼척시 “시민안전 최우선, 철저히 대비”

김양호(가운데) 강원 삼척시장(사진= 삼척시청 이상명 제공). 이형진 기자

  (삼척 더리더) 강원 삼척시(시장 김양호)가 매년 여름철에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태풍과 집중호우 등 각종 자연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보호를 위해 ‘여름철 자연재난사전대비’를 착수했다.

  시는 오는 5월 15일부터 10월 15일까지 5개월 동안 여름철 자연재난 대책 기간에 앞서 13개 협업기능 실무반을 편성 후 대응체제를 구축한다고 19일 밝혔다.

  시는 실무반을 중심으로 재해 예방과 피해 최소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24시간 재해대책 상황관리 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각 분야별 자체계획을 수립하고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여름철 자연재난에 유동적으로 대응함과 동시에 상시 기상상황 모니터링과 상황판단회의를 통해 단계별 대응방안을 논의할 계획이다.

  시는 긴급 상황이 발생하면 피해가 최소화 될 수 있도록 실시간으로 행동요령 등을 시민에게 송출할 수 있는 예.경보 시스템 작동 상태도 일제 점검한다.

  이밖에도 시는 폭염취약계층을 파악해 집중 관리하고 각 읍면동 수방자재 배부와 여름철 물놀이 사고예방을 위한 안전요원 배치, 폭염대비 그늘막 설치 등 여름철 발생할 수 있는 재난 및 안전사고에 철저히 대비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급작스럽게 발생하는 이상기후로 여름철 재난 사고발생 빈도와 수위가 높아지고 있다”며 “시민안전을 최우선으로 철저히 대비하고 위험요인을 제거해 재난발생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