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4.24 15:48

류태호 태백시장 “철암지역, 광산에서 관광으로 발전 기대”

‘철암역두선탄시설’ 관광콘텐츠 개발 업무 협약 체결

류태호 강원 태백시장이 24일 오전 10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24일 오전 10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장성광업소.철암동주민자치위원회.철암살리기범발전추진위원회와 함께 철암역두선탄시설 관광콘텐츠 개발 업무협약식 체결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류태호 시장과 김길한 대한석탄공사 장성광업소 소장, 정정환 철암동 주민자치위원장과 김종만 철암살리기범발전추진위원장이 참석했다.

  이날 협약에 의해 태백시와 장성광업소, 철암지역 주민들은 장성광업소 ‘철암역두선탄시설’을 투어코스로 개발에 머리를 맞댄다.

  또한, 기반시설 사용 및 보유 인프라 상호 연계 활용, 지역주민의 참여 및 인력 교류 지원까지 힘을 모아 추진할 계혹이다.

류태호(왼쪽에서 두 번째) 강원 태백시장이 24일 오전 10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참석자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시장은 “철암역두선탄시설 투어는 현재 가동 중인 광산을 관광지로 활용하는 전국 최초의 사례가 아닌가 싶다. 앞으로 철암지역이 광산에서 관광으로 한 단계 더 발전하는 계기가 오늘이기를 바라며, 내용이나 형식 모두 충실하게 발전시켜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철암역두선탄시설 투어 코스는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매주 토.일 시범 운영될 예정이다.

  1일 2회 팀별 20명 이내로 장화 세척장을 출발해 사갱 입구(근로자 출.퇴근 통로) ▲백산 갱구 ▲600 입구 및 포토존을 거쳐 역두선탄장에 도착하는 코스로, 문화관광해설사가 동행한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