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전경해 기자
  • 사회
  • 입력 2020.04.27 15:48

최문순 화천군수 “장병과 상인 모두 웃을 수 있도록 최선”

군장병 상가 이용금액 30% 지역상품권 환급

최문순 강원 화천군수(자료사진). 전경해 기자

  (화천 더리더) 강원 화천군(군수 최문순)이 지역경제 회생을 위한 장병 소비활동 촉진사업을 추진한다.

  군은 ‘군장병 우대업소 육성 및 인센티브 지원사업’을 실시키로 하고 현재 참여업소 신청을 접수 중에 있다고 27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이 사업은 우대업소에서 화천사랑상품권을 선 구입 후 장병(부사관 등 간부급 제외)들에게 나라사랑카드로 결제한 금액의 30%를 상품권으로 환급하고, 군이 해당 업소에 환급액을 정산지원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장병들은 30% 할인된 가격에 업소 이용이 가능하고, 환급받은 상품권을 다시 지역에서 소비할 수 있다는 점에서 장병과 상인 모두에게 호혜적 사업이다.

  단, 현금결제는 정산 시 군인신분 확인이 어려운 경우가 있기 때문에 환급대상에서 제외된다. 또한, 나라사랑카드를 갖고 있더라도 현역이 아닌 경우 역시 적용을 받을 수 없다.

  적용 업소는 일반음식점, 휴게음식점, 제과점, 숙박 및 민박 업소 등이다.

  최문순 군수는 “외출장병들로 인해 오랜만에 상권이 기지개를 켜고 있다”며 “장병과 상인 모두 웃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코로나19 방역에 나서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군은 희망업소에 대한 현지실사와 평가 후 일정수준 이상인 업소 중 대상업소를 선정한다.

  군은 상품권 중 5,000원권을 환급 기준액으로 정하고, 평균 환급 기준액이 30%가 되도록 결제금액 구간별 환급금액을 지정 고시했다. 환급 한도는 1회 3만원(결제금액 10만원), 1인 당 월 9만원(결제금액 30만원)까지다.

  업소 환급신청은 매월 넷째 주에 군청 자치행정과를 방문해 접수하면 된다. 환급 정산액은 서류제출 15일 이내에 각 업소 계좌로 입금될 예정이다.

  전경해 기자 jk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