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18 17:03

‘헌신과 나눔’의 울림.. 정선군수 “고인의 뜻깊은 마음 의미있게 사용”

故 이한용씨 유족, 공무원 퇴직연금 특례급여 전부 기부

최승준 강원 정선군수(자료사진).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 정선장학회 이사장)은 28년간 주민들을 위해 헌신한 정선군청 공무원 유족이 공무원 퇴직연금 특례급여 1억여만원을 정선장학회에 기부해 눈길을 끌고 있다고 밝혔다.

  18일 군에 따르면 이번에 퇴직연금을 기탁한 인물은 군청에서 28년간 근무해왔던 故(고)이한용씨.

  고인은 원주 출신으로 1993년 10월 12일 강원도 7급 공채로 공직에 임용돼 최초 발령지인 정선군에서 28년간 계속 재직했다.

  재직기간 동안 ‘2013년 제48회 강원도민체전’의 성공적 개최와 정선아리랑의 아름다운 멜로디로 전 세계의 이목이 집중됐던 ‘2018 동계올림픽’ 유치와 성공개최의 토대를 마련하는 많은 업적을 남겼다.

  더불어 직장 내에서는 소탈한 성격으로 직원들과의 유대 관계가 높았다.

  그는 지난 3월 19일에 지병으로 세상을 떠났다.

  고인의 유족은 공무원연금법상 연금수급권자가 없던 고인의 죽음이 헛되게 되지 않게 하려고 군과 함께 머리를 맞댄 결과, 퇴직연금을 향토인재 육성을 위해 장학 후원금으로 기탁하기로 결정했다.

  유족들은 후원금을 기탁하며 “고인이 지역을 위한 헌신으로 이루고자 했던 꿈을 지역의 후배들이 꼭 이뤄주면 좋겠다”며 “고인은 떠나서도 지역을 밝게 비추는 별이 되어 항상 곁에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최승준 정선장학회 이사장은 “고인의 뜻깊은 마음이 지역 학생들의 학력신장은 물론, 미래인재 육성을 위한 소중한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의미 있게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선장학회는 1987년 정선군의 출연기금으로 설립됐으며 2020년 1월 1일 현재 지역의 인재 4,482명에 60억여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