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20 15:18

‘경제 활성화’ 기대.. 정선군, 1인당 20만원 ‘재난기본소득’ 지급

최승준(오른쪽) 강원 정선군수가 20일 전 군민 재난기본소득 지급을 시작한 가운데 지역 내 최고령 어르신에게 가장 먼저 전달을 하고 있다(사진= 정선군청 제공). 이형진 기자

  (정선 더리더) 강원 정선군(군수 최승준)은 전 군민에게 1인당 20만원씩 재난기본소득을 20일부터 지급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정선군 재난기본소득’ 지급 신청 자격은 기준일인 2020년 3월 25일 0시 이전부터 지급일 현재까지 정선군에 주소를 유지하는 모든 군민은 물론 결혼이민자도 지급대상에 포함했다.

  신청기간은 5월 20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이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주소지 소재 읍·면행정복지센터에 접수하면 된다.

  이날 군에 따르면 재난기본소득 지급 첫날 정선읍 행정복지센터에는 이른 아침부터 재난기본소득 지원금을 신청하려는 많은 지역 주민들로 북적였다.

  특히, 지역 내 최고령 어르신인 정선읍 녹도길에 거주하시는 김봉여(여, 103세) 어르신이 정선군 1호로 최승준 군수가 직접 지원금 20만원을 전달했다.

  군은 이번 재난기본소득 지급으로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침채되었던 지역경기가 활성화 되는 것은 물론 정부 긴급재난지원금이 국민 10명 중 약 7명이 도움이 되고 있다고 평가했듯이 ‘정선군 재난기본소득’ 지급이 군민들에게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정선읍은 9개 읍·면 중 지급 대상자가 10,689명으로 가장 많으며, 첫날 대부분 고령 주민들이 많이 찾아 공무원들은 코로나19 예방 수칙 준수와 지급 관련 자세한 설명을 빼놓지 않았다.

  앞으로 군은 군민들이 상품권 수령에 혼란을 겪지 않도록 하기 위해 마을별 신청 일자를 정해 지급하고 있으며, 전 군민들에게 안내문과 신청서를 배부하고 홍보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