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김영호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20 15:28

‘내 아이디어가 정책이 된다’.. 곡성군 “혁신 정책 군정에 반영”

2020 혁신아이디어 공모전 포스터(사진=곡성군청 제공). 김영호 기자

  (곡성 더리더) 전남 곡성군(군수 유근기)은 군정발전을 위한 ‘2020 혁신 아이디어 공모전’을 오는 6월 10일까지 개최하고 있고 20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민.관이 함께 참여하는 이번 공모전은 지역경제.문화관광.창의교육.미래농업.그물망복지.감동 행정 이라는 군청 운영방침 6개 분야 실현에 대한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언택트) 행정에 필요성이 높아진 상황을 반영해 행정 전 분야에 관한 비대면 일상화 시책에 대해서도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있다.

  응모자격은 혁신정책 및 군정발전에 관심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참여를 원할 경우 6월 10일까지 이메일, 우편 또는 방문(전남 곡성군 군청로 50, 곡성군 기획실)을 통해 아이디어를 제출하면 된다.

  군은 접수된 아이디어 중 최종 10건을 오는 7월까지 부서 검토와 전문가 심사를 거쳐 우수 아이디어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 1명에 대해서는 지역화폐인 곡성심청상품권 50만원, 우수상 수상자 각 3명에게는 심청상품권 30만원, 장려상 각 6명에게는 심청상품권 10만원이 지급된다.

  군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번뜩이는 혁신 아이디어를 군정에 반영해 군민들이 더욱 만족하는 행정 서비스를 펼쳐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곡성군 홈페이지 공고/고시란의 ‘곡성군 공고 제2020-901호’를 참고하거나, 곡성군 기획실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호 기자 kyh@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