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기자명 이형진 기자
  • 사회
  • 입력 2020.05.23 16:51

‘단풍나무’ 나눔.. 류태호 태백시장 “희망 품고 아름다운 철암 만들자”

류태호(왼쪽) 강원 태백시장이 23일 오전 철암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단풍나무 나눔 행사에 참석해 단풍나무를 나눠주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태백 더리더) 강원 태백시(시장 류태호)는 23일 오전 철암동 주민자치위원회 등 지역 사회단체와 함께 철암동 행정복지센터 앞에서 철암단풍마을 단풍나무 분양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류태호 시장을 비롯한 김혁동 강원도의회 의원, 김상수 태백시의회 의원, 정미경 태백시의회 의원, 김태형 철암동장, 정정환 철암동 주민자치위원장 등 주요 내빈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미경(왼쪽) 강원 태백시의회 의원이 23일 오전 철암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단풍나무 나눔 행사에 참석해 단풍나무를 나눠주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류태호 시장은 축사에서 “오늘 단풍나무 한 그루를 이웃과 나누며 희망을 품고 함께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 “철암하면 제일 먼저 떠오르는 단어가 단풍이다. 오늘 나누는 단풍나무가 코로나19로 힘든 주민 분들에게 희망이 되고, 주민 모두가 단풍처럼 울긋불긋 잘 어우러지는 철암이 되길 바라며, 단풍 나눔 행사 준비 하느라 많은 분들이 수고가 많으셨다. 여러분의 땀과 노력이 모여 아름다운 철암을 만들어 나간다”고 덧붙였다.

류태호(가운데) 강원 태백시장이 23일 오전 철암동 주민센터 앞에서 열린 단풍나무 나눔 행사에 참석해 단풍나무를 나눠주고 있다(사진= 태백시청 민병훈 제공). 이형진 기자

  한편 이번 행사는 철암동 주민자치센터가 코로나19로 위축된 분위기 환기 및 아름다운 철암 만들기 주민 동참을 위한 것으로, 단풍군락지에서 자연 발아해 자생한 단풍묘목 1,300본을 주민들에게 나눠줬다.

  이형진 기자 lhj@theleader.kr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